본문 바로가기

꿈풀이/◑ 생활

상 받는 꿈, 상타는꿈

상 꿈, 표창꿈, 시상식꿈

◑ 꿈속에 나오는 상이나 표창, 훈장, 트로피 등은 상황에 따라서 명예욕, 노력, 성과, 출세와 성공의 욕구, 대인관계의 상황, 탐욕, 스트레스, 현실의 높은벽, 야망 등을 의미할 수 있다.


◑ 내가 누구에게 상을 주는것은 그 사람에 대한 나의 감정과 관계를 뜻한다. 아는 사람에게 상을 준다면 그 사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나타내고, 그 사람과의 우정과 친분이 더욱 돈독해짐을 암시한다. 또한, 모르는 사람에게 상을 주는것은 대인관계가 향상되고 인맥이 넓게 확대되는것을 암시한다.


◑ 상이나 표창을 수여하는 시상식을 내가 제3자로서 구경하는 꿈은 내가 가진 능력과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는데서 오는 스트레스와 불만을 의미한다. 회사나 사업, 학교, 모임 등에서 사회생활이 마음대로 풀리질 않는것을 뜻한다.



상타는꿈, 상을 받는꿈

◑ 내가 상을 타는 꿈은 오랫동안의 노력이 드디어 꽃을 피워 결과를 내거나, 목표를 완수하고, 의미있는 성과를 올리는것을 나타낸다. 


◑ 상이 화려하고 크거나, 트로피나 부상이 주어지면 더 좋은 길몽이며, 상을 받을때 사람도 많고 성대한 시상식이라면 대길의 꿈이다.


◑ 그리고 대통령이나 국무총리, 유명인 등으로부터 상받는꿈은 사회생활에서 크게 성공하고 출세하는 꿈이고, 아는 지인이나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상을 받는다면 인간관계의 향상과 개선을 뜻한다.


◑ 상을 받으면서 기쁘지 않고 무감정이거나, 기분이 나쁘거나하는 경우엔 현실의 삶에 대한 불만과 염증을 나타낸다. 


◑ 사회에서도 가정에서도 학교에서도 인정 못받거나, 소외당하거나, 무시당하거나하면서 스트레스가 쌓이고, 성공에 대한 욕구가 커져가는 심리를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