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풀이/◑ 생활

몸에 문신하는꿈, 문신꿈 해몽, 타투꿈

문신꿈, 타투꿈 해몽

■ 문신은 일반적으로 꿈에서 동료의식, 동료애, 우정, 사교성, 후원자, 응원, 지지, 조력자, 힘에 대한 동경 등의 대인관계의 운기를 상징한다.


■ 문신을 새기면서 통증을 느끼면 운기가 저하하는 흉몽의 가능성이 높고, 통증이 없거나 즐겁게 새긴다면 운기가 상승하는 길몽이 된다.


■ 문신은 힘에 대한 동경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문신을 새기거나, 새긴 사람을 보는 꿈은 권력, 권위, 힘을 가지고 싶은 욕구를 반영할 수도 있다. 



몸에 문신하는꿈

■ 통증을 느끼지 않으면서 몸에 문신을 하는 꿈은 인간관계의 폭이 넓어지고, 깊어지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아는 사람들과의 유대가 강해지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게 될 가능성이 있다.


■ 문신을 새겨주는 사람이 친구나 아는 사람이면 그 사람과의 우정을 다지고 싶은 마음이 반영되어 있다. 


■ 문신을 선명하게 새길수록, 또 크게 새길수록 인간관계의 운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한다. 


■ 팔에 새기는 경우는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있으며, 인생의 조력자가 될 수 있는 소중한 파트너를 만날 가능성이 있다. 


■ 만약 고통을 느끼면서 새기는 꿈은 인간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직장에선 동료들과의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