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풀이/◑ 자연

물벼락 맞는 꿈, 물맞는꿈


물꿈 해몽

◑ 물은 현실에서 생명력의 근원이므로 꿈속에서도 생명력, 탄생, 창조, 에너지, 정화, 재생, 부활, 회복 등을 의미한다. 따라서 물꿈은 대체로 좋은 꿈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으나 상황에 따라서는 흉몽인 경우도 있다.


◑ 물이 깨끗하고 맑고 투명할수록 직장운, 건강운, 사업운, 학업운, 연애운, 금전운 등이 상승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고, 반대로 물이 탁하거나 더러울수록, 또는 악취가 풍기면 나쁜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다.




물벼락 맞는 꿈

◑ 물을 맞는 꿈은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 물의 성질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이 가능하고, 또 기분나쁜 꿈이냐 기분좋은 내용이냐에 따라서도 해석이 달라진다.


◑ 물을 맞고 기분이 상쾌하고 행복하다면 길몽으로 해석이 가능하지만, 불쾌하거나 화가 나거나하는 꿈이라면 흉몽으로 볼 수 있다. 더러운물은 흉몽, 깨끗한 물은 길몽의 상징이기도 하다.


◑ 물벼락을 맞는꿈은 생각치 않게 사랑에 빠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현재 솔로라면 좋은 꿈이지만 연애중인 사람은 다른 이성에게 끌리게 될 수 있고 결혼한 사람이라면 외도의 가능성도 있다. 


◑ 또한 현재의 생활에 큰 전환점이 될 사건이 다가오고 있음을 경고하기도 한다. 물벼락을 맞고 기분이 좋은 내용이라면 그 사건은 좋은 사건일 수 있으나, 물을 맞고 아프거나 불쾌한 기분이 든다면 나쁜 사건일 가능성이 있다. 


◑ 또한, 물맞는꿈은 성적인 욕망이 증가하는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어 이성의 유혹에 쉽사리 빠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나쁜 유혹에 빠지는 경우 상처를 입게 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