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풀이/◑ 자연

동물죽이는꿈, 동물들이 나오는 꿈

동물들 나오는꿈

◑ 동물꿈은 나오는 동물마다 길조와 흉조가 나누어져 있으므로 어떤 동물이 나오느냐에 따라서 다르다. 또 어떤 동물은 행운과 불운이 섞여 있는 경우도 있기에 구체적으로 어떤 동물들이 나오는 꿈인지가 중요하다.


◑ 길조인 동물은 돼지, 소, 코끼리, 뱀, 말, 얼룩말, 양, 염소, 젖소, 낙타, 토끼, 까치, 독수리, 거북이 등이며, 흉조인 동물은 쥐, 여우, 바퀴벌레, 모기, 하이에나, 스컹크, 도마뱀 등이다. 


◑ 그리고 길과 흉이 섞여있는 동물은 곰, 늑대, 사자, 호랑이, 원숭이, 까마귀 등을 들 수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좋은꿈과 나쁜꿈이 되는 동물들이다.


◑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흰색깔의 동물은 행운인 경우가 많다. 백마라던지 백사, 흰 소, 흰 코끼리, 흰 쥐, 백호랑이, 백사자 등은 대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고 반면에 검은뱀, 검은쥐, 검은사자, 검은돼지 등 검은색깔의 동물은 흉조로 볼 수 있다.


◑ 또한, 동물이 클수록 좋은 기운이 커지는 반면에 사이즈가 작을수록 운기가 저하되는 것으로 해석한다. 동물을 키운다거나, 먹는다거나, 같이 논다거나, 동물이 새끼를 낳으면 길몽이고, 동물에게 쫓긴다던지, 공격을 당한다던지, 동물이 도망을 간다던지하면 흉몽이 많다.



동물죽이는꿈

◑ 꿈에서 동물을 죽이는 행위는 어떤 동물을 죽이느냐에 따라서 좋은꿈이 될수도 있고, 나쁜 꿈이 될수도 있다. 행운을 상징하는 동물을 죽이면 불운이 찾아오고, 불행을 상징하는 동물을 죽이는 꿈은 행운의 꿈이다.


◑ 예를 들어 쥐는 꿈에서 재앙, 질병, 사고, 실패 등을 상징하는 흉조이다. 이 쥐를 죽이게되면 결과적으로 악운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오는것이다. 문제가 해결되고 건강도 좋아지며 성공이 열리게 된다.


◑ 따라서 소나 돼지, 코끼리, 말, 토끼, 독수리, 양같은 좋은 동물을 죽이면 나쁜꿈이 되고, 쥐나 하이에나, 여우, 바퀴벌레, 도마뱀 등의 불길한 동물을 죽이면 행운이 찾아온다. 곰이나 늑대, 사자, 호랑이같은 맹수를 죽이는꿈도 행운으로 볼 수 있다.